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연식물식의 단점 알고 시작하자

반응형




오늘은 자연식물식은
과연 약일까 독일까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합니다

자연식물식을 제대로 경험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건강상 이점이 정말 많은 식단입니다

다이어트로만 볼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에 스며들어가 자리잡기
충분한  라이프스타일이 분명합니다.

저는 오래전 자연식물식 식단을 하면서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습니다.

그러면서 정리하게된 장단점을 한번
파헤쳐볼까합니다.

자연식물식의 단점 3가지

장점만큼 단점도 많이있습니다.
이 단점들을 극복해나가야지만 진짜 내 식단으로
자리잡을수 있을것입니다.
다소 현실적인 문제라 현실을 바꿀수있는 통제권을 스스로 쥐고있어야합니다.

1. 사회생활이 어렵다.

사회생활이 정말 어렵습니다. 회식 외식 등
한국사회는 특히나 식사를 함께하면서 서록간의 친밀감을 깊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나를 생각해서 해준 요리나 간식선물들을 계속 거절해나가는건 무례한 행동으로 낙인 찍히기 쉽습니다. 승낙하기엔 식단관리 하는데 절제가 어려운 초보때는 방해요소가 되기도합니다.
그렇다고 아예 배제할수도 없습니다. 즐겁게 드실때는 드셔도됩니다. 단, 스스로 날을 정하는 통제권이 있으면 좋겠죠. 초보때는 너무 자주 타협하려는 자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식단관리가 어느정도 자리잡힌뒤에 충분히 유연한 식사가 가능해지실겁니다.

2. 식재료 관리가 부담스럽다.

특히나 과일 관리가 부담스럽게 느끼실수있습니다. 이전에 먹던 식재료는 관리하기 쉽습니다. 이유는 가공식품의 특징이기도 한만큼 먹기 편하고 관리도 편하게 현대인들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져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식물식 식재료는 실온보관 방법이 각각 다르고 야채 또한 신선하게 보관하기위해 용기선택부터 무던히 노력해야합니다. 생물의 특성상 속도를 잘 따라가야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수있습니다. 더 익히거나 덜 익었을때의 불만족감과  저품질의 생물을 구매했을땐 먹지도 못하고 버리게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그건 바로 살아있는 음식이라는 뜻이기도합니다. 그렇기에 변화무쌍한 살아있는 생물을 일용한 양식으로 제공받는다는건 정말 감사할일입니다.

3. 포만감은 있지만 만족감은 떨어질수있다.

자연식물식은 과일, 야채, 통곡물, 씨앗류, 견과류, 해조류 이 정도로 분류됩니다. 과일과 야채의 비중이 7-80%이고 나머지는 사이드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일과 야채는 수분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아 여러분이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많이 먹어야합니다. 그렇기에 배부르게 먹어도 살은 빠지는(찐사람은 빠지고 너무 마른 사람은 표준체형으로) 원리를 가지고있습니다. 이전에하던 칼로리제한 다이어트와는 완전 상반되는 개념이죠. 그래서 포만감은 있지만 만족감은 이전에 먹던 음식들과 비교했을땐 많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당연한거죠. 세속(?)의 음식에 길들여진 입맛인데 어떻게 자연식물식 생채식이 입에 맞겠습니까
하지만 그것도 잠시 오랫동안 이 식단을 철저하게 지키시다보면 늘 먹던 세속의 음식이 오히려 너무 자극적이고 수분감없는 건조함에 몸이 먼저 반응하고 다음날 바로 수분감 충만한 사과를 집어 먹을것입니다
내 입이 자연식물식세 익숙해지기전까지 인내하고 기다려주세요!

이상 오늘은 단점 3가지를 파헤쳐봤고
다음엔 장점 수백가지를 알아보도록해요 😁

반응형